북부3. 오스맛 안롱벵 Cambodia_Genaral



도착하는데 46분 걸렸다. 가는 길은 똑같이 험하지만 O'smach으로 올라가는 산길은 구경거리가 된다. 중간에 폭포유원지도 있다.

O'smach에 들어서면서 문자를 두 개 받았다.  

1. Welcome to AIS, the best network in Thailand For privilege from king power duty free & burger king simply press *929. Have a pleasant stay & enjoy our privilege.

2. Enjoy special savings with American Express including 1 for 1 offer of Thai Priviege Spa visit AIS airport counter for your offer Looklet now,

 

O'smach 에 있는 것이라고는 Casino 뿐이다. 게다가 국경너머에 있어서 가보지도 못 했을 뿐 더러 사진이나 좀 찍으려고 하니 비까지 와서 그냥 시장으로 내려왔다.
시장에도 그냥 잡다한 기념품들과 생필품들을 판다. Thai에서 오는 전기가 있다.


  

여러 나라가 지뢰제거에 원조를 했지만 길을 따라서 아직까지 많은 지뢰들이 있다.

 

Anlongveng는 그냥 조용한 동네이다. 크메르루지 KhmerRouge 붉은크메르의 거점지만 아니면 크게 볼 곳은 없는 동네이다.
숙소를 Monorom Guest House에 잡았다. 7/15$ 새 건물이어서 책자에도 소개가 되어 있지 않다. 주인은 Siemreap에서 같은 일을 하다, 1년 전에 이곳으로 왔단다. 시설은 깔끔하다.모노롬빌라(게스트하우스) 012 870 840

오늘은 너무 피곤하고 시간도 늦고 해서 간단하게 호수와 마을을 잠시 돌아보기로 하고 모또돕의 가격만 알아봤다. Anlongveng까지는 15$을 부른다.
내일 오토바이를 타고 구경을 하려고 가격을 물어보니 터무니없이 높게 부르길래 그냥 보내버렸다.
호수는 마을의 중심에 있다고 보면 된다. 호수 속에 불탄 흔적의 나무들은 귀신영화 찍기에 딱 좋은 분위기다. 물이 상당히 맑다. 아무래도 산에서 시작한 물이라서 그런것이 아닐까.

 



 
 
 
 


analyst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