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 해변도시 시하눅빌, Sihanoukville, Cambodia Cambodia_Genaral



캄보디아의 대표적인 관광지는 앙코르왓이다. 하지만 최근 한국인들도 많이 찾고 있는 바닷가휴양지인 시하눅빌 역시 한번쯤 가 볼만하다. 특히 한적한 풍광과 저렴한 물가로 인기가 많다.

1. 이동 
프놈펜에서 시하눅빌까지는 Giant IBIS를 이용했다. 1인당 금액은 11불이고 온라인으로 카드결제시 수수료 1불이 건당 추가로 부과된다.

2. 숙소
Serendipity 세렌디피티 해변 끝자락에서 약 10분 정도 떨어진 신축의 7 Jan Boutique Hotel에서 2박을 했다. 원래 30불이지만 조금 깍아서 25불에 들어갔다.
신축이어서 깨끗한 점은 있지만 미숙한 점도 많다. (http://greatdobal.egloos.com/5866902
3. 시내 이동
가야할 곳이 멀지 않아 대부분 걸어다녔지만, 마지막날 돌아오는 차를 타기 위해서는 시하눅빌의 명물 뚝뚝인, TICO 개조 뚝뚝을 탔다. 비용은 오토바이 뚝뚝과 크게 차이가 없지만 안정감이 훨씬 좋았다.

4. 식사
이틀동안 저녁을 같은 곳에서 먹었다. 해산물과 충분한 맥주를 마셨지만 이틀 내내 각각 30불 미만의 비용만 나왔다. 역시 싸고 좋다. 맥주는 330cc가 2천리엘.
식당에서 자리를 떠나지 않던 고양이

5. 바닷가 풍경과 섬투어
섬투어는 몇가지 종류가 있는데 우리는 아침, 점심, 음료가 제공되고 산호초 스노클링 1회와 섬에서 잠깐 머무는 배를 탔다. 비용은 25불/1인
아침은 빵, 점심은 간단한 뷔페가 제공되고 섬에서는 특별히 사 먹을 곳이 없어서 몇가지 먹거리를 준비해 가면 좋다.
코스는 선착장 - Koh Thas (산호초 스노클링) - Koh Rong Samleom


탔던 배

고깃배들의 모습

하얀색의 모래가 눈부시던 해변 - Saracen Beach


6. 그외 풍경

7. 영상
1) 산호초 스노클링

2) 배 위에서 놀던 강아지

3) Serendipity beach 일몰

4) Saracen Beach



analyst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