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밴드 무전기 리뷰, Megaband, Walkie Talkie, Review 웹, 전자제품, 과학



휴대폰으로도 무전기 앱을 사용할 수 있지만, 내가 일하는 환경처럼 특수한 경우에는 PTT 버튼만으로 통신이 가능한 장치가 필수적이기 때문에 여러 무전기를 고민하던 중 업무용으로 무전기를 여럿 구매했고, 처음으로 Baofeng 2종, 모토로라 그리고 Megaband의 무전기를 구매했다.
바오펭(30불)은 가격 대비 성능이 우수하고 UHF, VHF 두 채널 사용이 가능하다. 모토로라(70불)는 15w로 아주 강력한 출력을 보여주며 UV 두채널 가능하다. 하지만 사용 반경이 10km 를 넘어서고 몇개의 산이 가로막고 있어서 WCDMA 무전기(210불)를 구매했다.

이 MEGABAND의 WCDMA무전기는 SIM 카드를 사용하여 3G 데이타로 무전이 가능하며, 동시에 이 CDMA신호를 UHF 또는 VHF로 바인딩이 되어 3G신호로 리피터 기능을 할 수 있다. UVHF는 4~5W로 출력이 약하지만, 음영 지역에서는 3G로 신호를 연결할 수 있기 때문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기술적으로는 WCDMA 신호를 휴대폰 또는 다른 장치에서 수신이 가능할 것 같지만, 해외에서도 충분한 자료를 확인할 수가 없어서 아직까지 찾아보고 있다.


 


analyst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