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아름다운 바닷가 마을 베트남 무이네 Mui ne, 위치 역사 교통

by chongdowon 2024. 9. 29.
728x90
2013-04-17 13:22:08

 


캄보디아의 설명절로 무려 5일간의 연휴가 생겨서 베트남의 유명한 바닷가 마을인 무이네로 여행을 떠났다.

제주도에 바람, 돌, 여자가 많다면 무이네는 바람과 모래와 러시아인이 많다고 할 수 있겠다.

 

1. 위치와 이동, 역사

베트남 호치민시에서 동쪽에 위치한 Phan Thiết 빈투언 성의 한 마을이다. 시외버스를 타고 빈투언까지 간 다음 무이네로 이동해도 되지만 호치민에서 간단하게 직행버스표를 구입했다.

여러 여행사에서 버스를 운영하고 있는데 그 중 ShinTourist에서 티켓을 끊었다.

1시 45분에 출발해서 7시에 도착했다. 돌아올 때는 Sleeping 버스를 이용했는데, 1시 30분에 출발해서 6시에 도착했다.

Mui ne 는 두가지 의미가 있는데, 하나는 배가 피할 수 있는 반도라는 의미이고 다른 하나는 참족의 마지막 공주의 이름이라고 한다. (참고 http://www.muinebeach.net/binhthuanhistory.htm)

무이네에 가면 온통 간판이 러시아어 문자로 도배되어 있다. 러시아인 관광객이 많아서라고 한다. 2008년에 한 모스크바에서 온 Danila 무이네에서 몇 달간 머물면서 수상스포츠 강사를 했고, 그 이후에 러시아인 유치를 위한 프로모션을 진행해서 무이네에는 많은 러시아인 관광객들이 오기 시작했다고 한다. 현재에는 많은 식당들 주인들이 러시아인들이라고 한다. (참고 http://www.saigon-gpdaily.com.vn/Travel/2010/5/82545/)

세부내용에 앞서서 총평을 먼저 하자면, 아마 지금보다 더 많은 방문객이 오기 전까지는, 예전 자료에 나온 것처럼 작은 어촌마을이었는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지금은 러시아인들에 이어서 많은 서양인 관광객들도 오고 있고, 또 한국인들은 아예 관광버스를 대절해서 방문을 한다. 그만큼 아직까지는 자연을 간직한 아름다움이 있다는 말이기도 할 것이다.

너무 많은 관광객들도 길거리와 식당들은 북적거린다. 그 와중에도 한적한 여유를 찾을 수는 있겠지만, 도심 호텔의 수영장에 앉아서 쉬는 것보다 더 시끄럽다. 중요한 볼거리들 - 요정의 샘이나 샌듄 - 여러 가지 의미 부여는 가능했겠지만, 내 시각으로는 오히려 발길을 막고 보전을 해야할 것 같다. 수많은 관광객의 발자국들이 아름다운 경치를 더 빨리 망가트리고 있었다.

조금 늦은 감이 있을 정도로 예전 사진에서 본 모습에 비해서 초라했다. 그래서 눈으로 보기에는 여전히 아름다운 모습이지만, 짧은 앞날을 생각하면 아쉬움이 많은 여행이었다.  

728x90